언론보도
HOME > COMMUNITY > 언론보도
명륜진사갈비, 명륜장학생 장학사업에 신청자만 570여명
관리자 ( mjadmin ) | Date : 2020.07.31 | Hit : 6
지난 6월 명륜진사갈비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위기가정 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장학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를 토대로 ‘명륜장학생’을 선발하는 사업을 실시한지 1개월 만에 약 570명의 신청자가 접수하며, 다시금 지역사회의 재난위기가정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위기가정은 높은 등록금과 교육비를 감당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해당 ‘명륜장학생’ 장학사업은 6월1일(월) ~ 6월 30일(화) 1개월간 이메일 신청을 통해 접수 됐으며, 선정위원회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각 교육과정 별 5명 씩 총 2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장학사업 신청가정은 초등학생 138명, 중학생 108명, 고등학생 107명, 대학생 219명으로 본사측에서도 예상보다 많은 가정에서 접수하여 체감이상으로 현재 어려움에 당면한 이웃이 많다고 느꼈다는 후문이다. 

‘명륜장학생’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다가오는 7월 14일(화) 선정위원회의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명륜장학생’은 7월 15일(수) 명륜진사갈비 공식 홈페이지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홈페이지에 공시된다. 

㈜명륜당 관계자는 “이번 장학사업을 진행하며 이렇게 많은 가정에서 접수 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작은 희망이나마 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
가맹상담 02-6278-6001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동의 자세히 보기